본문 바로가기

미각여행 2010~

거제동 - 국제밀면(분점)

 

워낙에 유명한 곳이지만~

초중고가 워낙 가야밀면과 개금밀면 근처라서

국제밀면은 10년도 넘게 안 가봐서

지난 기억에 그 맛이 떠오르지 않아 다녀왔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살짝 다른 블로그 님들 글을 한 번 살펴보는데

역시 호불호가 갈리네요. -_-::

그래서 맛블로그님들이 항상 앞에 개인적인 주관적인 맛이라고

쉴드를 치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저도 극히 개인적인 입맛임을 강조해 봅니다. ㅎㅎ;



조금 접근성이 떨어져서 일부러 가지 않고는 좀 가기 어려운 곳이 국제밀면이라

다른 곳 보다 기대치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용 주차장이 있는 장점이~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분점은 평이 그렇게 좋지가 못하네요.

--네비 찍고 급하게 갔다 먹었는데... 본점이 확장했나 했는데 분점이었네요. ㅎㅎ조만간 본점을--


밀면을 즐기는 법이 있지만~

제 나름의 철칙은 우선은 온육수 맛보고~

물밀면 오면 식초+겨자 넣기 전에~ 다대기도 풀기 전에

그 육수 맛이 어떤가 하는 점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전 그래서 물오면 그대로 쭈욱~쭈욱~ 마시고~ "냉육수 추가 주세요." 합니다.


(-_-: 같이 간 일행이 비빔 사진찍는 사이에 식초를 뿌리지도 않고 부어났네요.

한바탕 잔소리를 합니다. 식초물이지 이게 밀면육수냐~ 맛이 나냐? 니가사라!ㅋㅋ)


냉육수를 시켜서 마셔보니...색깔이 더 진하네요.

한방(감초맛)맛이 강한 춘하추동과 깔끔한 개금밀면과 다른 국제밀면의 차이는~

가츠오부시 맛이네요. (전 가츠오부시 맛이 나던데...-_-)

온육수도 깔끔하고 좋았는데... 여기에 가츠오부시의 진한 풍미가~



비빔도 나쁘지는 않았는데...

워낙 물밀면만 먹고 서울에서 신천 해주냉면 먹은 이후로

어지간한 매운맛은 느끼지도 못해서 그런지...비빔의 기준을 잃어 버렸다는...

냉육수 추가로 달라고 해서 4잔이나 마셨네요.

개인적으로는 국제가 물밀면 육수는 제일 좋은 것 같았습니다.


한 번씩 지나는 길에 들리지 싶습니다.



추신 - 지방에 있는 동생이 집에 옷 챙기러 왔다가 지 애인 만나러 가면서 묻습니다.
         
         개금밀면이 개금시장안에 있는 거 맞째? / 응. 거제리 국제밀면 가지. 괘안터라. / 그까지 갈 일 없다.

         그러고 보니 부산에 어지간한 밀면집들은 그냥 시원하게 묵을 만 합니다.ㅋ

         날 더운데 3대 밀면이고 4대 밀면이고 찾아다니다 기대치 올리다 열 받을 수 있으니^^::

         시원하게 주위에서 즐기시기를 ^^:::





           

 

'미각여행 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정 - 한정식당 - 김해뒷고기  (0) 2010.07.28
이마트 초밥  (0) 2010.07.26
모라 - OK삼겹살  (0) 2010.07.24
당리 - 사계절 밀면  (0) 2010.07.24
경성대 - 청어람  (0) 2010.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