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화자찬 cook

고추장 라면

 

가끔 감자랑 돼지고기랑 해서 고추장찌개를 만들어 먹기는 하지만

라면에 넣어 본적은 없었는데...

입맛도 없고 고추장찌개 끓일러니 귀찮고~


냉동실에 소고기 넣고~

그냥 고추장을 라면에 한 숟가락 넣었는데 아 이거 생각보다 괜찮다.

일전에 햄라면에 비하면 예술이라는^^%




그러고 보니 김유정님에 동백꽃에도 고추장에 효능이 나오지 않는가? ㅋㅋ



 이렇게 되면 나도 다른 배차를 차리지 않을 수 없었다. 하루는 우리 수탉을 붙들어 가지고 넌지시 장독께로 갔다. 쌈닭에게 고추장을 먹이면 병든 황소가 살모사를 먹고 용을 쓰는 것처럼 기운이 뻗친다 한다. 장독에서 고추장 한 접시를 떠서 닭 주둥아리께로 들여 밀고 먹여 보았다. 닭도 고추장에 맛을 들였는지 거스르지 않고 거진 반 접시 턱이나 곧잘 먹는다. 그리고 먹고 금시는 용을 못쓸 터이므로 얼마쯤 기운이 돌도록 횃속에다 가두어두었다.

  밭에 두엄을 두어 짐 져내고 나서 쉴 참에 그 닭을 안고 밖으로 나왔다. 마침 밖에는 아무도 없고 점순이만 저희 울안에서 헌옷을 뜯는지 혹은 솜을 터는지 웅크리고 앉아서 일을 할 뿐이다.

  나는 점순네 수탉이 노는 밭으로 가서 닭을 내려 놓고 가만히 맥을 보았다. 두 닭은 여전히 얼리어 쌈을 하는데 처음에는 아무 보람이 없었다. 멋지게 쪼는 바람에 우리 닭은 또 피를 흘리고 그러면서도 날갯죽지만 푸드득푸드득하고 올라 뛰고 뛰고 할 뿐으로 제법 한번 쪼아 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한번엔 어쩐 일인지 용을 쓰고 펄쩍 뛰더니 발톱으로 눈을 하비고 내려오며 면두를 쪼았다. 큰닭도 여기에는 놀랐는지 뒤로 멈씰하며 물러난다. 이 기회를 타서 작은 우리 수탉이 또 날쌔게 덤벼들어 다시 면두를 쪼니 그제서는 감때사나운 그 대강이에서도 피가 흐르지 않을 수 없다.

  옳다 알았다, 고추장만 먹이며는 되는구나 하고 나는 속으로 아주 쟁그러워 죽겠다. 그때에는 뜻밖에 내가 닭쌈을 붙여 놓는 데 놀라서 울 밖으로 내다보고 섰던 점순이도 입맛이 쓴지 눈쌀을 찌푸렸다.

  나는 두 손으로 볼기짝을 두드리며 연방,

  "잘한다! 잘한다!"하고, 신이 머리끝까지 뻐치었다.


2010.08 H



'자화자찬 c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란 볶음밥  (1) 2010.08.13
두부덮밥  (1) 2010.08.12
라면에 햄 같은 걸 끼얹나?  (1) 2010.08.07
조이쿡 - 직화오븐 - 오꾸닭  (1) 2010.07.23
마켓오 워터 크래커 + 와사비  (0) 2010.07.15